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태양광 엑스포가 서울광장에서 열립니다.

태양광 엑스포가 서울광장에서 열립니다.


올 한해는 정말 미쳤다는 소리가 나올만큼 날이 무더웠습니다. 다행히 지난 주말즈음부터 날이 풀리고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한층 더 시원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지난 무더위로 인해 한때 전력 사용량에 대한 이슈와 전기 요금에 대한 이슈가 뉴스 전반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죠. 그 가운데 전기 요금을 줄이는 방안으로 태양광에 대한 관심도 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exposolar.org)


태양광은 대표적인 친환경 에너지 중 하나인데요. 오래전부터 이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것에 많은 투자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 비용이 꽤 비싸단 단점이 있었고 효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최근엔 아파트 베란다 등에도 설치할 수 있을 정도의 소형 장비가 나올만큼 기술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무더위로 인한 에어컨 사용량 급증으로 전기 요금 폭탄을 맞았단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여건이 된다면 태양광 시설을 한번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 싶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9월 1일, 바로 내일이죠. 1일부터 3일까지 서울광장과 신청사 로비에서 태양광을 주제로한 태양광 엑스포를 개최합니다.

국내외 여러 관련 기업들과 연구소 등이 참가하는데요. 태양광 에너지를 체험해 볼 수도 있고 관련 제품이나 기술 동향을 살펴보기에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