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벤처 기업들이 늘고 있다.

벤처 기업들이 늘고 있다.


요 몇 년새 정말 많은 벤처 기업들이 생겨났습니다. IMF 전후로 붐이 일었던 것처럼 다시 한번 벤처 붐이 일어나는 걸까요. 최근 미래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벤처 기업의 수가 3만개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zdnet.co.kr)


미래부가 지난 상반기 창조경제정책의 추진 성과를 보고하면서 이같이 발표를 했는데요. 창업과 벤처 환경이 대폭 개선되면서 관련 투자 규모가 크게 늘었고 더불어 관련 인프라가 확충되고 시장이 활성화 되었다고 합니다.


벤처펀드는 1조 6천억원이 모였고 엔젤투자는 1,399억원에 이르면서 200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투자가 늘면서 각각의 투자를 받은 기업들도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하는데요. 투자가 늘고 그 혜택을 받는 기업이 늘고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다시 투자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점차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부는 관련 투자와 펀딩에 대해서 규제 완화와 금융 우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하반기에는 추가로 기술금융펀드가 조성될 예정이고 M&A와 관련한 세제 지원 대상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창업·벤처기업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추가 개선안도 마련될 예정인데요. 그로인해 더 많은 우수 기업들이 발굴되고 경제 시장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