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VR 열풍, 일본을 접수하다.

VR 열풍, 일본을 접수하다.


최근 세계적으로 VR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VR이란 'Virtual Reality'의 약어로 가상 현실이라는 의미인데요. 기존의 평면 화면 상에서 구현되던 것을 3차원의 공간으로 재현하여 실제 물리적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사실 VR 관련한 장비들은 꽤 고가라서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해보기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엔 기술이 많이 진보되었고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면서 가격대가 낮아지면서 보급형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웃 나라 일본에도 VR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특히 대표적으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에 VR이 접목된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서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내에서는 제품 제조와 생산, 플랜트 등 여러 분야에서도 VR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점차 VR의 활용 범위는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VR 시장은 급성장 중인데요. 2025년 즈음엔 80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이 된다고 하죠.


우리나라에서도 삼성 등이 VR 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얼마전 VR 기기가 출시된바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인데요. 일본의 경우처럼 VR의 활용 분야와 그로인해 파생되는 가치는 무궁무진합니다. 보다 많은 연구와 투자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이어 VR 분야에서도 세계 탑 수준의 기술과 제품이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질 날을 기대해 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