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국산 자동차배터리의 위용

국산 자동차배터리의 위용


국산 자동차배터리가 스웨덴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자동차의 배터리는 자동차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고 태양열이나 전기, 수소 등의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최신의 자동차 기술에서 특히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인데요. 더욱이 스웨덴은 자동차 산업이 핵심적인 산업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런 스웨덴에서 우리의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는건 그만큼 기술과 성능을 인정받았다는 얘기겠죠.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스웨덴은 지속적으로 신차 등록대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율이 지난해 27.8%나 된다고 하는데요. 이 역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스웨덴에서는 엔진, 브레이크 등과 같은 일부 주요 부품을 제외하고선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동차 배터리 역시 전량 수입을 한다고 합니다. 전기차의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에겐 매우 호재인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축전지의 총 수입액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에 국산 배터리 수출은 큰 폭으로 증가 추세에 있는데요. 특히 스웨덴은 연산축전지의 경우 수입 2위국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큰 시장인 셈인데요.

스웨덴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이 보다 넓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여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