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이제 원격의료도 스마트하게..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이제 원격의료도 스마트하게..


원격의료란 말 들어보셨나요?
그동안은 환자가 직접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는 형태로 병을 진단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병원에 가지 않고도 원격으로 의사의 진찰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미 일부 섬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이 진행 중인데요. 미래창조과학부가 올해 주요 추진 과제의 하나로 원격의료를 선정하면서 앞으로 원격의료가 보다 확대되어 실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zdnet.co.kr)


미래부는 지난 2013년부터 매해 과제를 선정하여 집중 추진해 왔는데요. 그간 105가지의 과제를 선정, 추진해 왔습니다.

올해는 보건의료, 금융 소상공, 교육, 교통, 도시안전, 홈, 문화 관광, 농축수산, 에너지환경, 제조 주력산업 등 주요 10대 융합분야를 중심으로 34개 과제를 선정,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위에 언급한 원격의료 외에 최근 금융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핀테크 사업과 최신 IT 기술인 VR을 이용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통한 전시, 체험 관광 등의 서비스에 집중 투자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투자가 이뤄질 전망인데요. 언어지능 기술을 이용한 법률이나 세무행정에 대한 상담 같은 대화형 서비스, 딥러닝을 통한 암 진단 서비스 등고 같은 기술 개발에도 집중적인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