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던 한국기계전 참관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던 한국기계전 참관기


지난 10월, 2015 한국기계전이 역대 최대 규모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세계 각국의 업체가 참가했던 이번 전시회는 2천여 업체와 6천개의 부스에 육박하는 규모로 열린 이번 전시회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1977년 자본재전시회를 시작으로 벌써 3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전시회가 되었습니다.

(공구 부품 이미지)


기계전이라는 명칭답게 기계와 관련된 그리고 산업과 관련된 각종 제품과 부품들이 어우러져 전시가 이뤄지고 또한 바이어간 교류, 나아가 수출 등의 거래까지 이뤄지는 등 짧은 기간동안 다양한 일들이 이뤄졌습니다.


(청소차 이미지)


(두산인프라코어 부스)


국제적인 행사이니만큼 두산과 같은 대기업들도 행사때마다 참가하여 자리를 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가치만큼이나 장비들도 거대하고 부스 또한 엄청난 규모였습니다.


(드론 제품 이미지)


아마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전시회 한켠에서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드론 제품들이 전시가 되고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전문가용의 고가 드론 제품부터 아이들도 가지고 놀 수 있는 소형의 드론까지. 체험존도 있어서 많은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또한 즐거워하는 모습들이었습니다.


(산업다아라 부스)


대한민국 대표 산업 온라인 B2B 사이트인 다아라 기계장터를 운영하고 있는 산업다아라 역시 매 행사때마다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더욱 화려한 부스와 열정적인 모습으로 참가를 했습니다.

기계 관련 제품들의 수요 창출과 수출 증대, 신기술 전시와 교류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열리고 있는 국제적인 이번 전시회는 성공적으로 끝맺음을 맺었는데요. 다음 전시회는 얼마나 더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으로 열리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