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윈도우10,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행

윈도우10,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행


윈도우10이 나온 이후로, 첫 업데이트가 실행되었습니다. 정식 출시된 지 약 반년정도가 흘렀는데요. 반년만에 첫 업데이트로 업데이트 규모도 OS의 전반적으로 이뤄지는만큼 크다고 합니다.


부팅시간의 단축부터 메일, 캘린더, 포토 등의 MS 앱, 그리고 윈도우10이 나오면서 가장 큰 핵심 중에 하나였던 엣지 브라우저도 기능과 성능, 보안성 면에서 큰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일부 사용자에게 발생하던 오류나 성능 저하 등의 이슈도 상당히 해결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그간 윈도우10과의 호환성 문제로 일부 디바이스의 드라이버 미지원 혹은 오류 등의 문제도 상당수 해결되었다고 하는데요.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의 관리 기능과 어우러져 윈도우 기반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큰 장점이 될 것 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는 우버 택시의 예약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이벤트나 일정 등을 파악해 우버 택시 예약을 추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미국을 비롯해서 일본, 호주, 캐나다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점점 진화하고 스마트해지는 OS가 되고 있네요.

이번 업데이트는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자동적으로 실행된다고 하니 업데이트가 잘 되었는지 아니면 아직 안되었는지 확인 한번씩 해보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