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내년 경제상황도 침울, 경제성장률 2%대 전망

내년 경제상황도 침울, 경제성장률 2%대 전망


수년간 계속 경제불황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세계적인 경제 침체와 더불어 여전히 회복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가운데 내년도 경제성장률이 2%대에 머물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지난 가을무렵 2.2%로 전망되었었는데요. 그보다 0.1% 낮은 2.1%로 가까스로 2%대를 넘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idd.co.kr)


한국경제연구원은 세계경제가 여전히 불확실하고 대내적인 경기부양 여력이 약화되면서 경제성장률의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밝히며 이같이 전망했습니다.

트럼프가 밝힌 미국의 자국 중심의 정책 추진이 예상되고 프랑스, 독일 등이 대선과 총선을 앞둔 가운데 극단주의 정당의 약진이 점쳐지면서 글로벌 교역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대외적인 상황도 전망이 밝지 않습니다.


반면 소비자물가는 저물가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 등 물가상승 요인이 제한되면서 물가상승에 대한 압력이 낮아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시국도 시국이고 세계 경제와 정치 환경도 참 복잡하고 예상하기 어렵게 돌아가고 있는데요. 대외적으로 참 어려운 상황인거 같습니다.

정부는 물론 각 단체와 기관, 기업들을 비롯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최선의 방안을 하루라도 속히 강구해내야 할 것입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