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D 산업일보

광창기계, KC.V 자동 홈파기 기계 - 1200 출시, 자동홈파기기계

광창기계, KC.V 자동 홈파기 기계 - 1200 출시
“정밀하고 정확한 작업 가능”


기사입력 2013-08-29 17:52:23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산업일보 - The Korea Industry Daily

 

접지기 전문 개발 공급업체인 광창기계(대표 김광수)는 8월 29일 신제품 ‘자동 V홈파기 기계’를 출시했다.

 

정식명칭은 ‘KC.V자동 홈파기 기계 - 1200’이며 시리즈는 합지의 크기별로 구분된다. 이 기계는 싸바리 고급상자, 핸드폰 상자, 표지바리 커버, 탁상용 카렌다, 삼각대, 양장하드 커버 관련 상자를 제작할 때 필요한 홈을 파주는 역할을 하며, 제품의 모서리나 각진 부분의 제품 완성도를 높여준다.

 

동사의 KC.V자동 홈파기 기계 - 1200는 중국 제품과 다르게 마닐라지 합지 두제품을 모두 넣을 수 있게 구성돼 별도로 셋팅할 필요없이 두판걸이로 제작돼 있다. 작업 속도를 현저히 높여서 작업자의 작업능률을 최적화시켰으며, V홈은 다양하게 홈을 팔수가 있으며 지분이 발생되지 않는다.

 

또한 기계 소음도 최소화했으며 V홈이 정밀하고 정확하게 작업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투입구에는 고사양 벨트를 사용하여 마지막 1장까지도 제품이 투입돼 제작할 수 있다. V홈 칼의 각도는 85도에서 130도까지 가능하며 칼날 교체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칼날 교체시 허리를 무리하게 숙이지 않아도 되며 한쪽에서 홈을 팔 때 한번에 여러줄의 홈을 팔수가 있고 홈을 팔 때 물건이 틀어지지 않도록 고사양 벨트를 사용했으며, 두줄로 홈을 팠을 때 간격 1㎜까지 홈을 팔 수 있게 제작됐다.

 

김광수 대표는”오랜 기간 동안 제책 관련 전문 접지기 제작에만 집중해 왔지만 인쇄ㆍ출판시장 흐름상 책보단 케이스, 박스 종류의 수요가 늘어가고 있어 오랜 고심과 생각 끝에 홈파기 기계를 만들었다”며 “물론 중국에서 만들어진 홈파기 제품이 있지만 우리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기계를 만들었다. 정밀하고 정확한 작업, 전문기술 없이도 쉽고 편리한 조작,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는 안전장치, 고장없이 운전되는 튼튼한 기계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광창기계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창기계는 이 제품 외에도 반자동 홈파기 기계와 표지 라운딩 기계를 공급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접지기로는 KCㆍG665R-20P 전자동 고속 접지기는 논스톱ㆍ노헤드를 실현한 국내 최초 개발품 라운드 접지기는 빠르고 정확하게 높은 성능으로 가동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korea.com
산업일보 kidd@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