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전기차 보조금 200만원 증가

전기차 보조금 200만원 증가


우리나라의 등록된 차량수가 2천만대를 넘어선지도 이제 오래인데요. 대략 10명중 3-4명이 차를 갖고 있는 셈이죠. 한편으로는 늘어나는 차들로 인해 교통 환경은 점점 복잡해지는거 같기도 합니다.

최근 경차로 인한 환경 문제 이슈도 논란이 되었고 연비 조작 등의 사건으로 시끄럽기도 했는데요. 한편으로는 친환경 차량인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우리나라에서도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고 전기차 개발에도 많은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또한 정부 차원에서도 전기차를 장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국고 보조금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환경부에서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200만원 상향시킨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기존 1,400만원의 보조금을 1,600만원으로 늘린건데요. 세금 감면 혜택 400만원과 완속충전기 설치비 400만원, 그리고 지방보조금 800만원까지 최대 3,200만원의 혜택이 따르게 됩니다.


바로 어제죠. 8일부터 등록되는 전기차에 대해서 적용이 되며 그 이전에 등록된 차량에 대한 소급적용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환경부는 추가로 전기차 구매물량을 늘리기 위한 추경 예산 편성안도 제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아직은 전기차의 가격이나 효율, 인프라적인 측면에서 부족한게 사실입니다만 이러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가 이뤄진다면 머지않아 도로에서 매연을 내뿜는 모습은 사라지게 되지 않을까요.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