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신 에너지 산업에 대규모 투자 지원

신 에너지 산업에 대규모 투자 지원


정부가 신 에너지 산업에 대한 적극 투자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간의 에너지 산업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발전해온게 사실입니다. 그로 인해 많은 기술이 탄생되었고 인류에게 큰 도약의 기회가 되기도 했죠. 하지만 한편으로는 엄청난 환경적 피해가 뒤따른 것도 사실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kidd.co.kr)


환경파괴와 오염에 대한 이슈가 커지면서 점차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갈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따라 많은 투자와 연구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의 에너지원을 대체할 수준은 되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예외는 아니죠. 현재 전체 에너지 생산량에서 적지 않은 비율이 원전입니다. 사실 원전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요하는 것으로 원전을 만들고 운용한다는 사실은 그만큼 뛰어난 기술력과 인재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자랑스러운 부분입니다만 한편으로는 매우 위험한 에너지기도 합니다. 원전으로 인한 방사능 피해가 있을 수도 있죠.


우리나라 역시 신 에너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갈 길이 먼 분야인데요. 정부가 여기에 발벗고 나섰습니다.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 정책목표 등을 근거로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 혁신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과 생산력을 향상시키는데 연구와 투자를 확대해 가기로 했습니다.


2035년, 신 재생 에너지의 보급률을 11%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제도를 보완하고 시장을 확대하며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대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