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D 산업일보

볼보건설기계, 소형 소선회 굴삭기 첫 선, 소형굴삭기

볼보건설기계, 소형 소선회 굴삭기 첫 선

우수한 성능 및 안정성 강화한 친환경 제품

기사입력 2013-09-16 10:36:28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산업일보 - The Korea Industry Daily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58D’ 모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 석위수)가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58D’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독자적인 개발 과정과 테스트를 거친 ECR58D 모델은 기존 소형 굴삭기의 성능과 기능을 뛰어넘으면서 상부차체가 하부트랙을 벗어나지 않는 소선회형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후방 선회 반경이 최소화돼 지하철 공사 현장과 같은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다. 


특히 운전석에서 간편한 레버조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비례제어식 레버조작의 옵셋작업장치(굴삭기 상부는 움직이지 않고 붐만 회전하는 기능)는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효율을 높여주며 소선회형 굴삭기로서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준다. 


볼보 제품만의 우수한 품질과 환경을 고려한 기능도 강화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로드 센싱 유압시스템 등을 적용해 빠르고 힘있는 복합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5초 이상의 엔진 공회전 상태에서 불필요한 연료 소모 및 소음을 줄이기 위해 최저 rpm 대기 상태로 전화되는 RPM대기 상태로 ‘오토아이들링’ 기능을 갖춘 저소음․저배기가스 신형 엔진을 탑재한 것. 


운전자의 안전을 배려한 기능도 돋보인다. 후방 카메라 및 콘솔박스 안전차단 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돼 작업 시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여줬다. 또한 콤팩트한 디자인의 카운터 웨이트는 장비의 하중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외부와의 충돌 및 접촉사고의 안전을 위해 하부 트랙 내에 설계돼 운전자의 측면과 후방을 보호해준다. 


볼보건설기계 허브 및 국내영업 서비스 총괄 이용운 사장은 “이번 ECR58D 모델을 출시하함으로써 볼보건설기계의 세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소형 장비 생산 공급자로서의 위상을 다시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안전 및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통해 고객의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명의 기자 cho.me@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