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의 미래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의 미래


지금은 바야흐로 스마트 기기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맥박과 혈압, 걸음걸이 등을 체크해주는 스마트밴드, 시계의 혁명이라 불리는 스마트워치 등등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모습과 새로운 기능, 새로운 형태의 제품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zdnet.co.kr)


그러한 성장에는 많은 이들이 그러한 신기술과 제품들에 쉽게 익숙해질 수 있기 때문이었고 더불어 휴대성과 편의성 때문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전세계적인 열풍이 불 정도로 스마트 기기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의 출하량은 1억대 이상이 될 것이란 분석도 나오는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양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이는 작년대비 약 29% 증가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이후로도 매년 20% 이상씩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도 합니다.


위 표에서 보다시피 스마트 기기 중에서는 스마트워치와 손목밴드의 점유율이 가장 큰데요. 아무래도 실용성과 편의성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군이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에 구글 글래스를 비롯한 스마트 안경이나 의류와 I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의류 등이 점차적으로 큰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IT강국이라 하는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죠. 이미 삼성과 LG 등은 스마트워치 사업에 뛰어든지 오래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미래 전망이 이처럼 밝은데요. 충분한 투자와 기술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경쟁력을 높인다면 또 다른 경제 불황의 탈출구가 되지 않을까요.